구원파와 유사한 이단의 위험

세월호 침몰 사건을 인하여 사망한 분들과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현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 나지 않도록 새로운 정치, 경제, 사회및 종교의 개혁이 일어 나기 원합니다. 세월호 사건이 일어나게 한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한 구원파의 교주 유병언과 그가 창시한 구원파의 문제점을 집어 보겠다.

구원파나 이와 유사한 이단에서 주장하는 구원을 받는 방법은 복음적인 개신교와 다르다. 복음적인 개신교는 구원을 받기 위하여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그 예수님의 모든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이다. 예수님을 전인적으로 믿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심을 받아 드리는 것이다. 이런 복음의 핵심은 복음적 개신교가 공통으로 받아 드리는 사도신경에 아주 잘 나와 있다. 그리고 믿는 자의 윤리는 성경의 말씀대로  하나님을 전심을 다하여 섬기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을 실천하고자 한다. 죄를 지었을 때 하나님께 회개하고 다시는 죄를 짓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세월이 갈수록 더욱 투명한 양심을 가지고 죄에서 멀어진 삶을 살아야 한다.

이들의 구원은 정통교회에서 말하는 구원과 매우 다르다. 구원파에서 말하는 구원의 방법은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위하여 오시고 죽으셨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이루신 구원을 믿고 따르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특별한 체험으로 구원의 비밀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구원에 관한 성경 말씀을 믿어도 깨달음이 없이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구원 받은 것을 확증하는 것이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자신들의 공동체에서 구원 받았음을 인정받아야 한다

구원파나 이와 유사한 이단에 소속된 사람들은 기존의 개신교 교회 교인들이 모두 구원을 받지 못했다고 무시하고 영적인 교만을 가지고 있다.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구원 받은 사람은 예수님을 만나게 되고 예수님처럼 인격이 변화하여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게 되는데 구원파에 속한 사람들은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구원파에 속한 사람들은 성경이 말하는 진정한 구원을 받지 못한 가짜 구원을 받은 사람이라 생각되어 진다.

구원파 교주는 일반 교육과 신학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다. 교리 중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한번 구원 받은 사람은 다시 회개 할 필요가 없는 거룩한 하나님 백성이기 때문에 아무리 큰 죄를 지어도 다시는 회개할 필요가 없고 죄의식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한다. 한번 구원 받은 사람은 절대로 구원을 잃어버릴 수 없다. 죄를 짓고 죄의식을 가진 사람은 아직 구원의 도리를 깨닫지 못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아무리 많은 해를 입혀도 전혀 양심의 감각이 작동하지 않는 소시오패스와 같은 행동 패턴을 보일 수 있는 것이다. 구원파가 좋은 종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사회에 해가 되는 이런 교리를 버려야 한다.

구원을 받은 후에 공동체 생활을 강조하거나 기업에서 함께 일하도록 하기도 한다. 함께 재물을 나누고 함께 공동으로 일하는 것을  강조 한다. 이단의 교주는 신도들을 재물과 노동을 착취를 통한 사업으로 얻어진 이윤을 자신과 자신의 가족이 독점한다. 이단적인 교회의 특징은 목사가 재정을 마음대로 쓰고 그것을 가지고 세상 사업에 손대는 것이다. 그런 교회에서는 목사의 추종자만 있고 견제세력이 있을 수 없는 것은 목사 자신이 스스로 자신을 신격화 시켰기 때문이다. 이런 교회는 해외 선교를 과도하게 강조 하는데 그 이유는 교회 재정을 마음대로 쓰기 위함이다. 선교 헌금을  선교에 쓰지 않고 사비로 사용하거나 해외에 다니면서 여행경비나 미국 등에서 자녀 교육과 세상 사업 자녀에게 재산 상속 등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주로 가정이 어렵거나 정신적으로 약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포교 활동을 하는데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줄 것처럼 접근하는 수가 많다. 그리고 기존 교회에서 줄 수 없는 참 구원을 주겠다고 단언한다. 그러나 결국 자신이 가진 재산을  빼앗긴다. 이단의 교주는 반드시 독제 권력을 가지고 자신의 자녀들과 아주 가까운 친인척이나 자신에게 추종하는 아주 몇몇 사람만 부를 축적한다. 모든 이단들은 재물과 영혼을 노략질하는 것이 목표기 때문에 이단에 소속된 사람들과 그 가정들은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단의 특징 중의 하나는 교회에서 독제를 하고 자신의 자식이나 친인척에게만 재산을 독점하도록 한다. 그리고 자신의 여자 비서등과 성적인 문란이 많이 발생한다. 유병언은 스쿠알렌과 건강식품등의 식품업과 해운업, 농업조합등에 신도들의 재산을 동원시켰다. 박옥수는 또별이라는 말기 암환자들에게 암을 치유 할 수 있다는 건강식품을 먹도록하였고 그 것을 만드는 기업에 자신의 교회에 다니는 사람에게 투자를 시켜 착취하는 방법등을 사용하였다.

 구원파에 속해 있지 않으나 이와 유사한 교리를 자지고 장로교, 침례교단 등의 기성 교단에서 자신의 이단성을 감추고 활동하고 있는 목사나 교인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 구원을 받으셨는지요?, 구원받은 날짜를 기억하십니까? 구원의 확증이 있는지요등의 질문으로 접근한다오직 구원에 대해서만 특별히 강조하고 때로는 예수님을 잘 믿지만 구원을 받았다는 확신을 스스로 갖지 못한 기독교인들에게 접근하여 자신이 마치 큰 구원의 비밀을 주는 것처럼 접근하고 기성 교회에는 구원이 없기 때문에 자신들의 집회에 참석해야 한다고 유혹한다. 영적인 이야기을 많이 하기 때문에 신령한 사람으로 착각하게 한다.

특히 대학생 단체들과 소규모 독립 교단에서도  이와 유사한 거짓 복음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이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알리기 위하여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 특히 교회 방송에 전력투구를 한다. 최신식 방송 장비를 동원하여 자신의 교회를 선전하고 한국과 세계 곳곳에 여러 지부를 적극적으로 만든다. 특히 정치가들과 결탁하는 것을 좋아 하고 교회의 공식 모임 때 정치가들을 부각 시키는 것을 좋아 한다. 일부 이단 교회의 특징 중 하나는 예배 시간에 선물을 과도하게 주거나 공공연하게 건강식품, , 테이프 등을 강매하거나 교회 건축, 선교 헌금, 구제 선교 헌금 등의 여러 가지 좋은 이유로 일정한 작정 또는 약속 헌금을 강요한다. 교회가 영적인 일에만 집중하지 않고 세상사업에 손대는 경우에 그 교회는  이단의 길로 가고 있다고 판단된다.

 

아래는  방송에 나온 구원파에 관한 동영상이다. 글자를 누르면 동영상 사이트로 이동한다

유병언의 실체1(정동섭교수 인터뷰)-장성민 …                          

유병언에 대한 정동섭 교수님의 JTBC방송 인터…                            

'유병언 구원파'는 한국기독교와는 무관

유병언에게 이렇게 당하였다 장성민의 시사탱크.

은밀하게 포진한 구원파 인사, 어디에 어떻게 - 진용식목사, 이청 증언

유병언의 실체3-황금펀치       

유병언의 실체2(정동섭 교수 인터뷰)-장성민 …